반응형

 

페르소나 4 골든 엔딩봤습니다

 

노말 엔딩보고 바로 진엔딩까지 봐서 

 

플레이시간은 약 44시간 나왔네요 

 

 

페르소나 5 팬텀 스트라이커즈로 페르소나 시리즈를 입문해서

 

페르소나 4 골든 엔딩까지 저의 두번째 페르소나 시리즈 게임 엔딩을 봤네요 

 

 

페르소나 4 골든 스토리부터 각 캐릭터들까지 

 

무엇하나 흠 잡을 것이 없었습니다 

 

왜 페르소나 시리즈의 팬덤이 많은지 절실히 느낄 수 있었어요

 

 

페르소나 4 골든의 가장 큰 장점을 뽑으라고 한다면

 

무엇보다 게임 BGM이라고 생각합니다 

 

약간 몇 bgm돌려쓰기가 있긴하지만 그 bgm들이 

 

모두 훌륭하기때문에 듣기에 거북하기보다는 

 

오히려 따라서 부르는 모습을 발견했어요 ㅋㅋ

 

 

중간 중간 나오는 애니메이션과 컷신

 

그리고 서브 메인격이라고 할 수 있는 커뮤 기능까지 

 

모두 마음에 들었습니다

 

 

전투랑 페르소나 합체 및 설정 시스템은 

 

페르소나 시리즈에 익숙하지 않아서 그런지 

 

최고는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도 지루하다고 느껴지지는 않았고 

 

적당히 플레이하기에는 재밌었어요 

 

 

진 엔딩 안 보고 끝낼뻔했는데 

 

다행히 진엔딩보고 끝내서 다행이네요 

 

모든 커뮤 맥스찍고 진엔딩 안봤으면 나중에 후회 많이 할뻔 했습니다 ㅋㅋ

 

 

아직 페르소나 4 골든을 안 해본 유저나 

 

페르소나 시리즈 입문을 하고 싶은 분들에게 강력하게 추천하는 게임입니다

 

스팀에서 할인할때 꼭 구매해서 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펠마

게임리뷰,정보,소식 블로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