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펑크 2077 관련 질문과 문답 100개를 정리했습니다
사펑갤의 해석 전문을 가져왔습니다
1. 오픈월드가 얼마나 큰가요?
위쳐 3보다는 작지만 좀 더 밀도가 있을 것이고 레벨 디자이너 Miles Tost의 매우 진지한 지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마일즈 왈: 2500개 문이 있는 위쳐 3보다 더 많은 문이 있을거지만 위쳐 3처럼 모든 문을 들어갈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2. 게임 전체의 지도가 이미 완성됬나요?
아직 게임 전체의 지도는 없지만 도시 내의 지도는 작동하고 있습니다.
3. 들어갈 수 있는 건물의 수는 얼마나 되나요?
많은 건물들은 들어갈 수 없으며 노점상과 같은 경치의 대부분은 상호 작용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프리뷰에서 우리는 사랑으로 만들어진 살아있는 세계라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사랑으로 만들어진 세계는 탐험할 것이 많고 만날 수 있는 대화가 거의 없습니다.
4. 나이트 시티가 현재 게임 플레이에서 볼 수 있는 것보다 더 북적일까요?
개발진에 따르면 우리가 플레이한 데모에서의 교통량에는 버그가 걸려있어서 계획했던 것보다고 교통량이 적었다고 합니다.
완성된 게임에서는 차가 거리를 돌아다니고 있을거고 첫번째 데모에 비해서는 보행자가 적었지만 여전히 도시에서 사는 기분이 나기에는 충분합니다.
5. 차량 조작감은 어떤가요?
우리가 플레이한 버전에서는 GTA와 비슷하지만 너무 민감합니다.
또한 개발자는 운전 경험이 없는 유저를 위해 좀더 아케이드 게임스러운 조작도 적용해보고 있습니다.
6. 차가 아닌 다른 종류의 차량이 있나요?
물론 오토바이가 있습니다.
그리고 CDPR은 우리가 예상하지 못했던 차량이 있을거라고 약속했습니다.
우리가 플레이한 데모버전에서는 비행이 가능한 리무진이 있지만 조작할 수 없습니다.
7. 차량을 개조할 수 있나요?
개조된 차량을 찾을 수는 있지만 플레이어가 차량을 개조할 수는 없습니다.
8. GTA처럼 라디오 방송국이 있나요?
네, 모든 차량에서 라디오를 들을수있고 일부 라디오 방송국에서는 이 게임을 위해 녹음한 노래를 들을수있습니다.
9. 사이버펑크 2077은 미래버전 GTA에 불과합니까?
아닙니다, 비슷한 점들은 대부분 표면적인 부분입니다.
둘다 열린 대도시에서 차를 몰고다닐수는 있지만 사이버펑크 2077에서는 의미 있는 선택과 캐릭터 옵션이 있는 RPG 장르의 게임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액션 부분이 크게 차지합니다.
10. GTA처럼 미친 사람이 된것마냥 도시를 뛰어다니며 내 길을 가로막는 모든 것을 쓸어 버릴 수 있을까요?
GTA와 또 다른 공통점이 있습니다.
플레이어가 람보처럼 도시를 쓸어 버릴 수 있지만 경찰이 당신이 법을 어기는 것을 발견하면 당신은 별을 얻을것이고 사냥당할 것입니다. 더 나아가서 경찰은 심지어 센트리 터렛을 설치할 겁니다.
11. 빠른 이동은 어떻게 작동하나요?
처음에는 빠른 이동을 위해 지하철 시스템이 계획되어 있었지만 지금은 지하철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지금은 위쳐3의 간판처럼 관광지 사이들을 빠른 이동 할 수 있습니다.
12. 나이트 시티에서 뭘 할 수 있을까요?
메인 및 사이드 퀘스트 이외에도 "스트리트 스토리"라는 이름으로 알려졌었고 현재는 "gigs"라는 이름의 작은 일거리가 있습니다.
"gigs"는 독자적인 이야기를 가지고 있는 규모가 작은 퀘스트입니다.
나이트 시티를 떠돌면서 경험치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gigs 퀘스트의 수는 75개 정도입니다.
13. 위쳐 3처럼 괴물처치 의뢰같은 것이 있나요?
사이버펑크 2077에는 "사이버 사이코"가 돌아다니고 있습니다.
사이버 임플란트를 너무 많이 설치해서 미쳐버린 사람들이죠.
14. 미니게임에는 어떤게 있나요?
해킹, 권투, 자동차 경주, 사격장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15. V가 여러 아파트를 가질 수 있나요?
개발자가 V는 하나의 아파트만을 가질 것이라고 명시 했습니다.
16. 적어도 제가 장식은 할 수 있나요?
아니요, 차고에 다른 차량들을 보관할 수 있습니다.
17. 게임에 나이트 시티만 있나요?
나이트 시티는 사막과 같은 배드랜드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배드랜드에는 그곳만의 퀘스트와 팩션이 있습니다.
노마드를 인생 경로로 선택했을 때 시작 영역이 될겁니다.
18. 게임에 동물이 있나요?
게임에는 돌아다니는 동물이 있습니다. 고양이는 플레이어가 쓰다듬을 수 있습니다.
19. 사이버펑크 2077의 세계는 어떤 것을 기반으로 했습니까?
캘리포니아의 자유 시 나이트 시티 그리고 그 이야기는 TRPG 사이버펑크 2020에서 비롯됩니다.
20. 사이버펑크는 무슨 뜻인가요?
이 용어는 RPG에서도 CDPR에서도 유래된 것이 아닙니다. 사이버펑크는 "높은 기술력"과 "낮은 삶의 질"의 대조를 중심으로한 공상 과학의 하위 장르를 나타냅니다. 중심 주제는 트랜스 휴머니즘입니다.
21. 어.. 트랜스 휴머니즘이요?
기술을 통해 인간을 개선하려는 것. 그 예로 사이버웨어 임플란트가 있습니다.
22. TRPG 사이버펑크는 정확히 뭔가요?
TRPG 사이버펑크는 많은 오랜된 정부가 붕괴하고 거대 기업들이 권력을 장악하는 미래를 제시합니다.
나이트 시티는 기업 폭력배와 갱단이 권력을 얻기위해서 맞붙어 싸우는 무자비한 건축물입니다.
나이트 시티는 네온이 가득 찬 상류층 사회와 마약 중독자들로 가득 찬 더러운 골목길 사이의 대조로 정의 될 것입니다.
23. 거대 기업들이 뭐죠?
거대 기업들은 나이트 시티와 같은 장소 또는 정부를 지배하는 대기업들 입니다.
24. 정확히 어떤 기업입니까?
사이버펑크 2077에는 3개의 기업이 있습니다.
가장 큰 기업은 기술 거인인 "Arasaka", 경쟁자이자 장비 제조업체인 "Militech" 그리고 마지막으로 가장 최근에 성장한 "Kang Tao"
가 있습니다.
햔대 스마트건들은 이곳의 핵심입니다.
25. 스마트건이 뭐죠?
사이버웨어와 연결할 수 있는 특정 유형의 무기.
게임 플레이 영상 중에 나온 것은 V의 스캐너와 연결해 적을 추적하는 총탄을 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스마트건은 조준을 해야하는 무기에 비해 데미지를 적게 줍니다.
26. 거대 기업 외에도 나이트 시티를 지배하기 위해 서로 싸우고 있습니다.
어떤 갱단이 있나요?
Tyger Claws, The Mox, Voodoo boys, 6th Street, Valentino, Maelstrom, Animals
27. 갱단에 가입할 수 있나요?
아니요, 또한 갱단에 대한 명성 시스템도 없습니다.
하지만 대화 중에 플레이어는 갱단과 상호작용할 것이고, 그들과 함께 일하고 싶은지 아닌지를 결정해야 합니다.
28. 도덕 시스템이 있나요?
사이버펑크 2077에는 도덕 시스템을 갖지 않을겁니다.
그러나 플레이어의 결정은 여전히 매우 중요할 것입니다.
29. 스토리를 이해하기 위해 이전 작품을 알아야하나요?
그렇지 않습니다.
하지만 오래된 팬들은 RPG 디자이너인 마이크 폰스미스가 긴밀히 협력하고 있음을 알게되면 기뻐할 것입니다.
마이크 폰스미스는 심지어 일부 사건에 대한 수정안을 발표하여 게임에 더 적합하게 만들었습니다.
30. 스토리가 얼마나 길까요?
출시 후에 구체적인 내용을 알수있습니다.하지만 메인 스토리는 위쳐 3보다 짧을겁니다.
31. 그 말은 위쳐 3보다 사이버펑크 2077이 분량이 작다는 뜻인가요?
그 뜻이 아닙니다. 개발진의 코멘트는 엄격히 메인 스토리와 더 큰 사이드 퀘스트에 대한 것이었지만, 게임에서 작은 활동들을 모두 포함하지는 않았습니다. 대신 퀘스트는 위쳐 3보다 더 분지적이고 복잡합니다.
따라서 사이버펑크 2077은 실제로 분량이 더 크고 더 많은 선택으로 인해 다회차요소가 있습니다.
32. 결말이 여러 개 인가요?
네
33. 사이드 퀘스트가 메인 스토리에 영향을 미치나요?
개발진에 따르면 몇몇 퀘스트의 경우에는 그렇습니다.
34. 키아누 리브스의 캐릭터는 어떤 역할을 하나요?
조니 실버핸드는 사이버펑크 2077의 스토리 라인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것입니다.
조니 실버핸드는 주인공인 V 다음으로 가장 많은 음성 대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일종의 홀로그램으로서 조니 실버핸드는 게임 내내 플레이어와 함께할 것입니다.
35. 매우 중요함: 조니 실버핸드와 사귈 수 있나요?
불행히도 V와 조니는 사귈 수 없다는 것을 이미 확인했습니다.
36. 동성애가 있나요?
V의 캐릭터는 게롤트처럼 미리 정의되어있지 않기 때문에 플레이어는 V의 성적취향을 선택할 수 있으며 동성 관계를 추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NPC들도 그들의 성적취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37. V의 배경은 어떤 것이 있나요?
기업인, 부랑자, 노마드가 있습니다.
38. V의 배경이 게임 진행에 어떤 영향을 미치나요?
플레이어는 당신에 선택한 배경에 따라 다른 장소에서 시작합니다.
또한 일부 대화에서 배경별 대화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39. 배경이 메인 스토리에 영향을 미치나요?
네, 개발진들은 메인 스토리에도 포함하고 싶어 합니다.
예를 들어, 특정 팩션과의 만남이 배경에 따라 달라지는가
40. 캐릭터 커스터마이징은 얼마나 디테일 합니까?
사이버펑크 2077은 매우 상세하고 친절한 커스터마이징이 있습니다.
피부, 눈, 머리카락 등과 같은 고전적인 옵션 외에도 성기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코의 1밀리미터마다 슬라이더를 이용하여 조정하지는 않고 신체 부위별로 사전 설정을 선택합니다.
41. 어떻게 성별을 선택하나요?
플레이어는 성별을 선택하지 않습니다.
먼저 남성의 몸과 여성의 몸을 선택한 후 목소리나 성기와 같은 다른 성을 결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성기가 없는 것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기본 몸체는 다른 NPC들이 V를 그 또는 그녀라고 부르는지 여부를 결정합니다.
42. 적나라한 노출도가 있는데 사이버펑크 2077를 스트리밍 할 수 있나요?
그건 출시 후에 확실히 알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위쳐 3는 문제 없이 트위치에서 스트리밍 할 수 있었습니다.
트위치의 규칙은 벌거벗은 것이 주요 초첨이 되는 게임에만 적용될 것 입니다.
43. 게임에는 일인칭만 있나요?
게임플레이에서는 그렇습니다.
3인칭으로 볼 수 없습니다.
하지만 캐릭터를 내려다보고 거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44. 컷씬에서는 어떤가요?
3인칭 컷씬은 여전히 게임에 존재합니다.
하지만 첫번째 데모 이후 개발진은 3인칭 컷씬의 수를 줄였고 주로 1인칭 컷씬이 있을 것입니다.
45. 사이버펑크 2077에는 어떤 클래스가 있나요?
사이버펑크 2077에는 특정한 클래스가 없습니다.
플레이어는 당신의 스킬을 자유롭게 조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솔로와 넷러너라는 두 가지 근본적인 플레이 스타일이 있습니다.
46. 두 스타일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솔로는 힘이나 속도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그런 유형의 스킬들이 있습니다.
한편 넷러너는 영리하게 해킹을 사용하여 저 멀리 떨어진 적을 처리합니다.
플레이어는 이 두 스타일의 중간에서 자신만의 스타일을 설계할 수 있습니다.
47. 테키 클래스에는 무슨 일이 있었던 거죠?
세 번째 클래스 스타일로서 로봇 전문적인 테키는 사라졌습니다. 계획된 스킬 중 일부는 넷러너와 기술 능력치에 포함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지뢰를 제거하고 잠금 장치를 열 수 있습니다.
48. 테키 클래스는 왜 삭제됐죠?
우선, 플랫헤드 로봇에 대한 애니메이션은 너무 많은 리소스를 필요로 했습니다.
개발진에 따르면, 테키 클래스는 조작이나 해킹 기술에 초점을 맞추었기 때문에 넷러너와 충분히 구별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49. 플렛헤드 로봇은 여전히 게임에 있나요?
프롤로그에는 여전히 쓰이겠지만 일부에서만 입니다.
플레이어의 부하로 사용하지 못합니다.
50. 스킬 시스템은 어떻게 작동합니까?
게임에는 여러 가지 스킬 시스템이 있습니다.
일단, 5가지 주요 능력치가 있으며 각각 20개의 퍽이 있는 2~3개의 스킬트리가 있습니다.
또한 신뢰도가 있으며 플레이어는 신뢰도를 사용하여 스카이림처럼 스킬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51. 신뢰도는 어떤 것에 쓰이나요?
신뢰도는 나이트 시티에서 V가 얼마나 잘 알려져 있거나 좋아하는지를 보여 주며 사이드 퀘스트를 통해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높은 신뢰도는 상인이 많은 아이템을 개방하고 레벨 업과 유사한 재능 포인트를 제공합니다.
52. 레벨에 한계가 있나요?
네, 최근 버전에서는 50인데, 바뀔 수도 있습니다.
53. 어떤 종류의 능력치가 있나요?
Strength, Reflex, Intelligence, Tech, and Coolness가 있습니다.
54. 잠깐, Coolness요?
만약 플레이어가 Coolness 능력치를 올리면 몰래 숨거나 스트레스를 받는 상황에 더 능숙해질 것입니다.
또한 50% 이하의 HP에서 사용할 수 있는 cold blood mode를 더 잘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55. 그럼 잠입으로 사이버펑크를 플레이 할 수 있나요?
어떤 클래스를 더 깊게 들어가고 레벨에 따라 어떤 퍽을 선택하냐에 따라 조용하고 기술적인 접근방법이 가능합니다.
56. 비살생으로 게임을 깰 수 있나요?
개발진에 따르면, 퀘스트 목표에 도달하고 NPC를 기절시키는 여러 수단과 방법이 있을 것입니다.
57. 게임에서 해킹은 어떤 것인가요?
개발진은 초기 데모 이후 몇 가지를 변경했습니다.
더 이상 중앙 노드를 해킹할 필요가 없으며 직접 스캔한 다음 적과 장치를 해킹할 수 있습니다. 적의 해킹은 메모리 포인트를 희생시키며, 이는 느리게 보충되는 해킹 마나입니다.
58. 어쨌든 무엇을 해킹할 수 있나요?
데모에서는 해킹할 것이 많았습니다.
문부터 센트리 건, 스파링 파트너를 때리는 복싱 로봇 등 온갖 환경 물체를 통해 적의 임플란트까지.
59. 브레인 댄스가 정확히 뭔가요?
브레인 댄스는 플레이어가 VR로 경험할 수 있는 NPC들에 대한 기억들 입니다.
60. 게임에서 브레인 댄스가 어떻게 사용될까요?
필요한 플롯정보를 탐색하는것 외에도 나중에 장소에 들어갈 때 도움이 되는 힌트를 찾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누군가 코드를 입력하거나 전리품이 어디에 숨겨져 있는지
61. 어디서 사이버웨어를 얻을 수 있나요?
전문가인 리퍼닥을 통해 얻을 수 있습니다.
62. 사이버웨어는 어떻게 작동하나요?
V는 신체 부위에 사이버웨어 슬롯을 가지고 있습니다.
active, triggered 그리고 passive 타입이 있습니다.
Passive 타입은 스탯을 올려주거나 빠르게 달리게 해주거나 기타 등등 처럼 기본적인 것들을 증가시켜 줍니다.
Triggered 타입은 특정 상황에서 자동으로 작동하게 됩니다.
그 예로 반사 튜너가 있는데 반사 튜너는 HP가 너무 낮을 때 불릿 타임을 활성화됩니다.
Active 타입의 임플란트는 맨티스 블레이드와 같은 것들 입니다.
63. 현재 알고있는 사이버웨어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스캐너, 맨티스 블레이드, 심장에 장착해 힐링 포션과 같이 사용하는 블러드 펌프
64. 임플란트 없이 끝까지 플레이 할 수 있나요?
몇 개조는 스토리 중에 설치 될 것이기 때문에 순수한 인간으로 100% 남아있을 수 없습니다.
65. 사이버웨어 임플란트를 너무 많이 이식하는 데 단점이 있나요?
아니요, V는 설정에서의 사이버 사이코시스에 걸리지 않습니다.
66. 사이버펑크 2077에서 총을 쏘는 것이 얼마나 차지하나요?
각 플레이어의 총을 쓰는 방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스킬과 무기 선택에 따라 아주 적은 총격전으로 상황을 벗어날수있고 아니면 대부분의 상황을 총격전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67. 총 쏘는 건 어떤 느낌인가요?
데스티니와 유사합니다.
무슨 뜻이냐면 총 쏘는 느낌은 좋지만 현실적인 슈팅게임에 비해서 RPG 적들은 더 많은 타격을 버틸 수 있습니다. 심지어 머리까지요.
68. 엄폐 시스템이 있나요.
네, 사이버펑크 2077은 역동적인 엄폐를 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가 벽 뒤로 숨어 있을때 엿보거나 총을 쏠 수 있습니다.
69. 만약 총을 쏘고 싶지 않을 경우를 대비해서 근접전은 어떻게 되죠?
고전적이며 화려하지는 않습니다. 공격, 회피, 그리고 막기 버튼이 있습니다.
타이밍에 맞게 막으면 반격으로 이어집니다. 대부분 동작은 당신이 집중해야 할 스테미나를 소비합니다.
70. 어떤 종류의 근접무기가 있나요?
카타나부터 맨티스 블레이드, 사이버네틱하게 장식된 고릴라 암즈에 이르기까지 모든 종류의 무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71. 근접전에 느낌은 어떤가요?
무거운 타격 피드백은 재미있게 만들지만 예외가 없습니다.
특히 적들이 너무 세게 떄리기 때문에 은폐하는 것이 더 현명합니다.
재조정의 여부는 두고 봐야 합니다.
72. 자신만의 무기를 만들 수 있나요?
무기를 포함해 직접 장비를 만들 수 있는 크래프팅 시스템이 있을 것입니다.
73. 아이템을 강화 할 수 있습니까?
무기는 소음기, 조준경과 같은 업그레이드 슬롯들을 가질 것입니다.
74. 어떤 무기 업그레이드가 있나요?
사이버펑크 2077은 멋진 것들을 제공합니다. 플레이어는 불이나 독 데미지를 주는 총을 장비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부 업그레이드에는 특정 사이버웨어가 필요합니다.
75. 복장은 능력치에 영향을 미치나요?
복장 자체에는 능력치가 없습니다. 하지만 무기처럼 업그레이드를 하여 능력치에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더 좋은 복장은 더 많은 슬롯을 제공합니다.
76. V의 인벤토리는 제한이 있나요?
네, 무게제한이 있습니다.
77. 데미지 숫자 뜨는 것을 끌 수 있나요?
2018년부터 개발진은 데미지 숫자 등 HUD요소에 키거나 끌 수 있게 한다고 약속했습니다.
또한 광학 스캐너 등의 사이버웨어가 있을 것이고 플레이어에게 더 많은 인터페이스를 제공할 것입니다.
78. 여러 난이도가 있나요?
네, HUD가 없는 하드코어 모드도 발표되었습니다.
79. 뉴 게임 +기능이 있나요?
폴란드 잡지 PSX Extreme에 따르면 뉴 게임 + 모드를 개발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출시 직후에 사용할 수 있을지 아니면 위쳐 3처럼 나중에 추가될 지는 미지수 입니다.
80. 추락 데미지가 있나요?
네, 하지만 추락 데미지를 방지하는 퍽도 존재합니다.
81. 서바이벌 게임 요소가 있나요?
먹고 마시는 것에 대해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체력을 채우는 것 외에는요.
82. 사진 모드가 있나요?
이 게임에는 사진모드가 계획되어 있습니다.
83. 어떤 추가요소가 계획되어 있나요?
개발진에 따르면 위쳐 3만큼 많은 DLC가 있을 것입니다.
사이버 펑크가 같은 구조를 가질 수 있을지는 아직 모릅니다.
그래도 더 큰 싱글 플레이 확장팩 뿐만 아니라 무료 콘텐츠도 있을 것입니다.
84. 멀티플레이 모드가 있나요?
출시 때에는 없습니다.
개발자는 정의되지 않은 멀티 플레이 모드를 작업하고 있지만 싱글 플레이 확장판이 다 나온 이후에야 나올 것입니다.
85. 코옵 모드는요?
약속된 멀티 플레이 모드에 코옵 모드가 포함될지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86. 게임은 언제 출시하나요?
현재로써는 2020년 11월 19일 입니다.
87. 어떤 플랫폼으로 출시되나요?
PC, PS4, Xbox One. 올해 말에 구글 Stadia 버전도 나올 것입니다.
88. 차세대 콘솔은요?
PS4 또는 Xbox One 버전이 있는 경우 각각 새로운 PS5 또는 Xbox X에 대해 동일한 버전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하드웨어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업데이트가 나중에 있을 것이라고 발표되었습니다.
89. 콘솔에서 어떤 프레임과 해상도를 기대할 수 있을까요?
아직 구체적인 내용은 잘 모르겠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Xbox One의 경우 4K를 보여주지만 소니는 PS4의 경우 1080p에 불과합니다.
우리는 아직 프레임에 대해 아무것도 모릅니다.
90. 만약 PC에서 하려면 하이엔드 사양이 필요한가요?
GeForce RTX 2080Ti에서 데모가 진행되었지만 최종 시스템 사양은 말할 수 없습니다.
적어도 레이 트레이싱을 원한다면 최고의 그래픽 카드가 필요할 것입니다.
왜냐하면 그것은 Nvidia의 최고 모델에 의해서만 제공되고 AMD는 여전히 Navi 라인업에 뒤쳐져 있기 때문입니다.
레이 트레이싱 외에도 개발진은 게임을 최적화하기 휘해 중간 정도의 사양에 맞게 게임을 최적화하려는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주장합니다.
91. 용량이 얼마나 되나요?
PS스토어에서는 80GB로 나왔습니다.
위쳐 3의 용량의 두 배 정도 입니다.
92. 어떤 에디션이 있나요?
디지털 에디션, 스탠다드 에디션 그리고 특별한 콜렉터 에디션이 있지만 모든 곳에서 매우 빨리 매진되었습니다.
93. 디지털 에디션에는 어떤 것들이 포함되어 있나요?
게임 (당연히), 사운드 트랙 및 디지털 아트북도 있습니다.
만화, 펜 & 종이 로어의 소스 북, 데스크톱 및 스마트폰 용 배경화면.
GOG에서는 인쇄 가능한 포스터와 게임 정보가 있는 추가 소책자, 더 많은 배경화면 및 아바타가 있습니다.
94. 스탠다드 에디션에는 어떤 것들이 포함되어 있나요?
물론 디지털과 마찬가지로 게임과 사운드 트랙 CD가 있습니다.
가역적 표지, 세계 종합 가이드, 엽서, 나이트 시티 지도 및 스티커도 있습니다.
하지만 조심하세요!
이 좋은 것들은 데이 1 에디션의 첫 번째 배치만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은 더 많은 양으로 생산되어야하지만, 판매 될 때, 미래의 버전은 피지컬카피 없이 배달 될 것입니다.
디지털은 여전히 사용할 수 있습니다.
95. 출시 전에 플레이 가능한 데모가 나올까요?
아니요!
96. 이 게임의 심의등급은 뭔가요?
폭력성, 피, 노출, 욕설.. 18+입니다.
97. 엑스박스 게임 패스로 나오나요?
마이크로소프트에서도 CDPR에서도 게임 패스로 나올 계획은 없습니다.
98. 사이버 펑크는 어떤 언어로 사용할 수 있습니까?
독일어, 영어, 프랑스어, 이탈리아어, 스페인어, 일본어, 폴란드어, 브라질어, 러시아어 및 단순화 된 중국어로 음성도 제동 될 것입니다.
아랍어, 체코어, 헝가리어, 한국어 및 라틴어로는 자막이 제공됩니다.
스페인어, 태국어, 무역 중국어, 터키어
99. 게임이 검열될까요?
일본 외에는 검열없이 출시 될 것입니다.
일본잡지 GameSpark에 따르면 일본에서는 콘솔 버전만 변경되는 반면 PC는 변경되지 않습니다.
100. 시리를 게임에서 만날 수 있을까요?
일부 기자에 따르면 복고 게임 잡지 표지에 시리를 볼 수 있는 이스터에그가 있다고합니다.
그러나 이 게임 디렉터는 2018년부터 시리가 제대로 출연하는 것에 반대한다고 말해왔습니다.
원문:
https://www.reddit.com/r/cyberpunkgame/comments/i83xc5/gamestar_de_100_answers_about_cyberpunk/
해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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