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별의 커비 디스커버리 엔딩봤습니다

 

대략 15 ~ 20시간 정도 걸렸던 것 같네요

 

 

 

이번 커비 디스커버리 작은 새롭고 다양한 컨셉의 능력이 나와서 좋았습니다

 

지형지물을 삼키고 그걸 활용해서 맵을 진행해나가는 방식으로 

 

신선하고 재밌게 플레이 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감성을 잘 살린 그래픽이 매우 컸습니다

 

3D커비는 처음이었는데 2D커비만 하던 게임 유저로서 거부감 없이 

 

재밌게 플레이 했습니다

 

 

다양한 배경의 맵 스테이지와 호기심을 자극하는 맵 구성 덕분에 

 

게임하는 내내 지루함 없이 플레이 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보스 몹 디자인이 매우 잘 되어있어서 보스전이 맵 스테이지 중에서 

 

제일 인상깊고 재밌었어요 

 

 

 

마을을 성장시켜나가면서 새로운 컨텐츠가 나오는 방식도 좋았습니다

 

새로운 컨텐츠들도 가볍게 즐길 수 있어서 

 

맵 스테이지를 돌다가 쉬고 싶을 때 마을로 돌아와서 미니게임 플레이했습니다

 

 

능력 컨셉도 재밌는게 많아서 좋았습니다

 

오랜만에 맛보는 커비 카피 능력들을 해봐서 그런지 매우 재밌게 플레이 했습니다

 

또한 설계도를 통해 능력을 업그레이드 하는 방식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다만 카피 능력 종류가 대폭 축소되었다는 점에서는 매우 아쉬웠습니다

 

또한 대쉬가 삭제되면서 대쉬를 활용한 능력자체가 사라진 점도 매우 아쉬웠어요

 

 

 

 

하지만 전반적으로 매우 재밌게 플레이 했습니다

 

아쉬운 점보다는 재밌게 플레이 한게 큰 게임이었어요 

 

일명 커딧세이라고 불리면서 기대를 많이 했는데,

 

그 기대를 뛰어넘은 게임이었던 것 같네요 ㅋㅋ

 

이제 천천히 다른 게임도 즐기다가 커비 하고 싶을 때 돌아와서

 

아직 못한 퍼펙트 클리어도 다시 도전해볼 생각입니다

 

 

커비 디스커버리를 아직 안 해본 분들은 꼭 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특히 이전에 커비 시리즈를 재밌게 플레이 했거나

 

마리오 오딧세이 같은 느낌의 게임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꼭 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펠마

게임리뷰,정보,소식 블로그입니다.

,